사진=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8일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5% 성장한 24조2457억원, 영업이익은 51.6% 늘어난 1조3596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식품사업부문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8조968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국내 매출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었으나 해외 매출이 31% 늘며 성장을 주도했다. 2019년 인수한 미국 냉동식품 전문기업 슈완스(2조8322억원)를 포함한 해외 매출은 4조1297억원에 이르며 약 46%의 비중을 차지했다. '비비고' 만두를 앞세운 'K-푸드' 제품이 미국 등 주요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며 이룬 성과다. 강도 높게 진행해온 수익성 개선 전략이 성과로 연결돼 영업이익은 49.1% 늘어난 5110억원을 달성했다. PPA(기업인수가격배분)을 고려하지 않을 경우 슈완스 영업이익은 약 65% 늘었다.
CJ Feed&Care(사료+축산)는 중국과 베트남의 수요 확대와 돼지 가격 상승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11% 늘어난 2조213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베트남 시황 호조 등으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늘며 2193억원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2019년 하반기부터 수익성 강화와 재무구조 개선 등 고강도 체질개선을 통한 선제적 위기 대응에 나섰다. 코로나19에 따라 글로벌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해외 사업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며 외형 성장뿐 아니라 내실까지 다졌다. 국내외에서 가정간편식(HMR) 중심의 ‘집밥’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올해도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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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미래 준비 차원의 신제품 개발, 전략적 R&D투자 및 구조적 경쟁력 확보를 통해 혁신성장을 지속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