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로드비웹툰㈜, 웹툰제작 MOU 체결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2021.02.04 10:19
글자크기
한국영상대-로드비웹툰㈜, 웹툰제작 MOU 체결


한국영상대학교는 최근 로드비웹툰㈜와 웹툰창작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웹툰창작 및 제작 환경 육성과 전문인력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웹툰 콘텐츠 공동 개발, △학교와 기업 간 유무형의 인프라 공동 활용 협력 △웹툰 제작 기술 및 콘텐츠 자문, 연구, 개발, 사업화 협력 등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로드비웹툰㈜은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와 협력해 교수진과 학생, 기업이 참여하는 상업 웹툰을 창작할 계획이다. 또한 세종웹툰스튜디오를 학과 안에 구축, 로드비웹툰에서 제작하는 웹툰 작품 창작의 중심기지로 육성한다.

유재원 총장은 "이번 협약은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업에 도움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로드비웹툰 박종길 대표는 "오랫동안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와 교류하며 신뢰를 쌓아왔다"며 "세종웹툰스튜디오에서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드비웹툰㈜는 글로벌게임사 '조이시티'의 웹툰제작 자회사로 스타·신진 작가를 지원하는 전속 작가 프로그램, 제작 세분화와 작품 완성도를 위한 웹툰 제작 스튜디오, 웹툰 작가를 꿈꾸는 자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