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장애 여성 성착취' BJ 땡초 구속…"동종 사건 엄정 대응"

머니투데이 정경훈 기자 2021.02.03 22:19
글자크기
/사진=뉴시스/사진=뉴시스


지적장애인 여성을 성착취해 돈을 번 혐의를 받는 BJ 땡초가 구속 수사를 받는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3일 장애인 강제 추행 혐의 등을 받는 A씨(26·닉네임 땡초)에 대해 발부된 구속영장을 집행했다고 밝혔다.

BJ 땡초는 지난달 초 경기도의 어느 곳에서 지적 장애 3급 여성인 B씨의 옷을 벗긴 뒤 인터넷 방송을 진행해 금전적 이득을 취한 혐의 등을 받는다.



이 사건은 지난달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BJ 땡초 지적장애 3급 데리고 벗방' 'BJ 땡초 사건 공론화'라는 제목의 글이 불거지며 알려졌다.

시청자들은 BJ 땡초의 행위를 강하게 비판했으나 그는 방송을 통해 "B씨와 사랑하는 사이며 이익보다는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드리려고 한 것"이라는 해명을 내놓았다.



경찰은 BJ 땡초의 행위를 범죄로 판단해 즉각 수사에 착수했고 지난달 6일 경기 부천시에서 그를 긴급 체포했다.

경찰은 BJ 땡초의 죄질이 무겁고 그가 도주하거나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그러나 검찰 단계에서 한 차례 반려돼 보강 수사를 진행했다. 최근 영장을 재차 신청한 결과 법원으로부터 발부받았다.

BJ 땡초에 대한 수사는 마무리 단계다. 경찰은 향후에도 동종 사건에 대해 엄정히 대응할 방침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