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 3월3일 편성 확정…안소희·박하선 등 출연

뉴스1 제공 2021.02.02 11:1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 © 뉴스1tvN '드라마 스테이지 2021'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tvN 단막극 프로젝트 '드라마 스테이지 2021'이 오는 3월3일 돌아온다.

tvN은 2일 '드라마 스테이지 2021'의 편성 소식과 함께 10편의 단막극 작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드라마 스테이지'는 CJ ENM의 신인 스토리텔러 지원사업 '오펜'(O'PEN) 공모전에서 당선된 10개 작품으로 구성된다. 매 시즌 신인작가들의 기발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완성도 높은 단막극들이 선보여 왔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드라마 스테이지 2021'은 '우리에게 곧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신인 작가들이 참신한 상상력을 발휘한다.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 일상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일들을 재기발랄한 전개와 감각적인 연출로 담아 낼 예정이다.

또한 공승연, 남규리, 박세완, 박하선, 안소희, 이주빈, 임채무, 신동미 등 화려한 배우 라인업을 갖춰 기대를 높인다.

이번에 공개되는 총 10개 작품은 '관종'(극본 이봄/ 연출 이예림), '대리인간'(극본 차이한/ 연출 조남형), '더 페어'(극본 추현정/ 연출 민정아), '덕구 이즈 백'(극본 김해녹/ 연출 허석원), '러브 스포일러'(극본 홍은주/ 연출 김건홍), '럭키'(극본 진윤주/ 연출 김새별), '민트 컨디션'(극본 방소민/ 연출 정형건), '박성실씨의 死차 산업혁명'(극본 송영준/ 연출 박지현), '산부인과로 가는길'(극본 이하니/ 연출 김양희), 'EP, 안녕 도로시'(극본 백이신/연출 김윤진)로 구성됐다.

'관종'은 안소희와 곽동연이 주연을 맡은 단막극으로 금수저인 척 거짓말로 유명해진 인플루언서가 살인마에게 납치되면서 벌어지는 블랙코미디다. '대리인간'은 공승연, 고보결, 유태오가 출연하며, 타인의 감정을 대신하는 대리 인간이 된 한 여자가 자신을 고용한 의뢰인의 삶을 살기로 선택하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심리극이다.

'더 페어'는 새로운 형벌 제도인 가상범죄프로그램(VCP)을 통해 일곱 번의 살인을 인터넷으로 생중계한 범인을 단죄하려는 주인공의 정의실현극으로 남규리, 최병모, 차학연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덕구 이즈 백'은 실종된 지 5년 만에 살아 돌아온 덕구와 보험금 때문에 덕구가 죽은 사람인 척 살기 원하는 가족들이 벌이는 우당탕탕 현실가족 와해드라마로 양경원과 우현이 출연한다.

'러브 스포일러'는 유전자 검사로 사랑의 유통기한을 알 수 있는 디스토피아 시대에 유통기한 따위 궁금하지 않다고 외치는 상처받은 두 남녀의 아날로그 사랑 이야기로 이주빈, 권수현, 최승윤, 차래형 등이 출연한다. '럭키'는 박세완, 김우석, 김대곤이 출연하며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힘들어하는 두 청춘 남녀 앞에 나타난 엠씨스터디 요정 지니가 그들의 소원을 들어주며 벌어지는 판타지 로코다.

'민트 컨디션'은 MRI 기계 고장으로 20대 청년이 돼 버린 꼰대 아저씨가 젊은 힙합퍼들과 어울려 살며 멘붕의 연속인 청춘에 적응해 가는 과정을 코믹하지만 따뜻하게 그린 세대 화합 코믹 밀착 판타지로 임채무, 안우연, 지민혁, 예리(레드벨벳)가 출연해 신선한 웃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박성실씨의 死차 산업혁명'은 새로 도입된 AI 상담원으로부터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콜센터 상담원 박성실 씨를 통해 미리 만나보는 死차 산업혁명 간접체험 드라마다. 신동미, 배해선, 허영지, 김도현이 출연을 확정지었다.

'산부인과로 가는길'은 좀비보다 느린 만삭의 임신부가 아이를 낳으러 가기 위해 좀비와 극한의 사투를 벌이며 산부인과로 향하는 피땀눈물 블랙코미디로 박하선이 주인공으로 나서 기대를 끌어올린다. 마지막으로 'EP, 안녕 도로시'는 몰카 범죄로 인한 끔찍한 사건을 사이에 두고 '오명을 씌우는' 인터넷 기자와 '오명을 지우는' 디지털 장의사가 벌이는 심리 추적 드라마로 한지은과 김주헌이 주연을 맡았다.

'드라마 스테이지 2021'을 담당하는 스튜디오드래곤 이찬호 CP는 "신예 작가의 참신함과 베테랑 감독들의 관록, 뛰어난 연기력까지 어우러진 웰메이드 작품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올해 역시 차별화된 재미와 의미로 단막극의 자부심으로 자리잡은 '드라마 스테이지'의 명맥을 이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스테이지 2021'은 3월3일 밤 12시에 처음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