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컴백' 현아 "건강 악화 이후 스스로에게 화나…열심히 회복"

뉴스1 제공 2021.01.28 17:42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현아/사진제공=피네이션 © 뉴스1현아/사진제공=피네이션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현아가 건강이 예전보다 나아졌다고 했다.

28일 오후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현아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 '아임 낫 쿨'(I'm not cool)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현아는 건강에 대해 언급했다. 현아는 지난해 8월 미주신경성 실신 진단을 받고 활동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현아는 "건강이 완벽히 좋아졌다고 자신 있게 말하고 싶지만 어렵다"며 "무리하면 안 되지만 무대에 서고 싶으니 어쩌겠나. 최대한 그때그때 잘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예전보다는 나아진 부분이 있다. 주변에서 잘챙겨줘서 나도 잘 버티고, 이 악물고 하고 있다"며 "건강상 이유로 컴백을 못했을때 스스로에게 화가 나더라. 컨디션 조절을 못해서 많은 분들과 약속을 못 지킨 게 화가 났다. 그래서 하루라도 무대에 빨리 서기 위해 잘 먹고 운동하면서 회복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아는 1년2개월 여 만에 미니 7집 '아임 낫 쿨'로 컴백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아임 낫 쿨'은 뭄바톤 리듬과 808 베이스, 에스닉한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팝 댄스 뮤직으로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세련미를 더했다. 무대 위에서 화려하고 쿨해 보이는 현아가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며 솔직한 자신의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한편으로 이중적이고 모순적으로 보일 수 있는 모습을 가사로 풀어냈다. 싸이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아임 낫 쿨'에는 현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현아다움'을 가장 잘 담아낸 '굿 걸'(GOOD GIRL), 화려함 뒤의 외로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쇼윈도'(Show Window), 연인 던(DAWN)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한 '파티, 필, 러브'(Party, Feel, Love)(Feat. 던), 그리고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로 트랙리스트를 꽉 채웠다.


현아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신곡을 공개한 뒤, '아임 낫 쿨'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