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케이엠제약, 국내첫 친환경 바이오 성분 치약조성물 개발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2021.01.26 16:02

글자크기



케이엠제약 (1,538원 ▲23 +1.52%)이 26일 국내 최초로 친환경 바이오 공법으로 만든 원료를 이용해 치약조성물 특허 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 조성물을 이용한 치약 양산 준비에 들어갔다.

이번 치약 조성물을 만드는데 사용된 '2-3부탄다이올'은 GMO(유전자변형 생물체)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미생물 발효 등 물리적인 정제 공정으로 개발된 원료로 보습. 항균. 방부. 작물보호 등이 가능한 무독성. 무자극 물질이다.

정종윤 케이엠제약 연구소장은 “이번 개발은 2-3부탄다이올의 뛰어난 천연 보습효과를 착안해 기존의 치약의 굳어지는 문제를 보완하는 동시에 치약의 안정성을 확보 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케이엠제약은 2-3부탄다이올을 이용해 구강 건조증으로 고생하는 당뇨 환자용 치약으로도 개발 중에 있으며 다양한 실험을 통해 제품을 상용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2-3부탄다이올을 이용한 피부자극이 없는 화장품 제품도 개발이 완료돼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강일모 케이엠제약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만큼 이번 개발을 바탕으로 천연 성분을 이용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 개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엠제약은 친환경 바이오 성분 물질을 이용한 치약을 오는 5월 경 부터 평택공장에서 양산에 들어가며 국내 판매는 물론 중국 등 해외로 수출을 한다는 방침이다.

케이엠제약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