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미국주식 국문보고서 무료제공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2021.01.21 15:14
글자크기
키움증권은 미국 독립 리서치 회사 모닝스타의 미국 주식 분석 보고서 국문 번역본을 무료 제공한다. /사진제공=키움증권키움증권은 미국 독립 리서치 회사 모닝스타의 미국 주식 분석 보고서 국문 번역본을 무료 제공한다. /사진제공=키움증권


키움증권 (132,100원 ▲3,400 +2.64%)은 증권업계 최초로 미국 리서치 회사 모닝스타의 미국 주식 분석 보고서 국문 번역본을 무료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모닝스타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독립 투자 리서치 회사다. 미국 상장 기업을 분석하는 전담조직을 운영한다.



키움증권은 모닝스타와 리서치 자료 국문 번역본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깊이있는 미국 주식 투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모닝스타 미국 주식 리서치 자료는 애널리스트 리서치 300종목, 퀀트 리서치 1만 종목을 다룬다.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한다.



키움증권 고객은 해외주식 계좌로 서비스 구독을 신청하면 리서치 국문 번역본을 열람할 수 있다. 해외주식 거래가 있어야 구독이 자동 연장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그동안 미국 주식 투자를 하고 싶어도 투자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은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라며 "모닝스타 리서치는 미국 대형 IB(투자은행) 전문 투자자들이 참고하는 자료 중 하나로, 미국 주식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증권 차트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