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 국내 판매...비강스프레이 방식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1.01.21 11:56
글자크기
한미약품,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 국내 판매...비강스프레이 방식


한미약품 (308,500원 ▼7,500 -2.37%)은 최근 출시한 코에 뿌리는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 ‘한미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의 국내 기업 대상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업 대상 판매는 국내 최대 MRO(기업운영자재) 구매 솔루션 전문기업인 서브원이 맡는다.

한미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는 천연 홍조류에서 추출한 ‘람다카라기난’ 성분으로 제조한 의료기기다. 코에 뿌리면 비강 내에 물리적인 막이 형성되면서 호흡기를 통한 각종 감염 바이러스 침입을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음전하(-)의 고분자 다당류 성분인 람다카라기난이 호흡기 바이러스의 양전하(+) 부분과 결합해 물리적인 막을 형성하는 원리다.



한미약품은 한국화학연구원이 주도한 세포실험에서는 람다카라기난의 호흡기 바이러스 억제 효과 등이 확인됐고, 연구 결과는 네이처(Nature)가 발간하는 SCI급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 (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

한편 이 제품은 청량감을 선사하는 'L-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분무시에 시원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처방전 없이 약국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의료기기다. 일반 소비자 대상 판매를 위한 유통은 의약품 영업마케팅 전문 한미약품 계열사인 온라인팜에서 맡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