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서울대와 마이데이터 사업 MOU 체결

머니투데이 전혜영 기자 2021.01.21 17:22
글자크기
교보생명 사옥 전경/제공=머니투데이DB교보생명 사옥 전경/제공=머니투데이DB


교보생명은 금융마이데이터 사업 기반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주요 계열사가 함께 서울대 경영연구소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마이데이터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고객 정보를 한데 모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고객별 맞춤 금융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교보생명과 교보증권, 교보문고,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는 금융마이데이터사업 관련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마이데이터 관련 신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금융교육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교보생명은 금융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자산관리, 건강관리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양질의 상품을 개발하는 등 사업 전반에서 데이터 효용 가치를 높인다는 것이 목표다. 특히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금융교육 특화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금융 관련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등 금융지식, 재테크에 대한 고객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금융산업 변화의 한 축인 마이데이터 사업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계열사, 외부기관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며 "향후 금융과 비금융을 융합한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시너지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