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석대표/사진제공=루시카토](https://thumb.mt.co.kr/06/2021/01/2021011910223947600_1.jpg/dims/optimize/)
-간략한 귀사 사업 현황을 소개해달라.
▶2007년 설립된 디저트 문화 기업 루시카토는 100여 종의 마카롱과 디저트 제품을 자체 공장에서 개발해 ‘루시카토’, ‘루시카토 카페’, ‘루시카토 캔디’, ‘마리웨일’, ‘차눙’ 등 다양한 브랜드를 흥행시켜 꾸준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사회 고용 증대에 힘쓰고 있다. 2021년은 신사업 무인카페 ’마카롱 카페 픽미24‘ 브랜드샵 오픈 예정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는 새로운 브랜드의 출범 준비를 마친 상태다.
▶루시카토, 마리웨일은 가치 있는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하고, 사회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 유지를 위한 노력을 하는 데 기업의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
-루시카토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 자체 공장에서 제조한 기술력과 노하우 그리고 R&D 사업부의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가 차별점이다. 이는 가맹점주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좋은 다양하며 안전하고 맛있는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선순환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다.
▶예비 창업주에게는 투명한 인테리어 시공을 제안하며, 오픈 지원 프로그램이 메뉴얼화 돼 있고 꾸준한 신제품 출시 및 전국 수퍼바이저 담당으로 가맹점 운영도 함께 관리한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경기침체를 공감하며 함께 극복하고자 로열티 면제는 물론 방역 관리도 함께 점검하며 운영 관리를 해나가고 있다.
-고용 안정과 복지를 위해 어떤 부분을 가장 신경쓰는지?
▶시스템 구축을 통한 고용 유지 및 직원들의 워라벨(Work-life balance)을 위해 10시 출근(7시간 근무제)제를 시행하는 등 고용 안정과 복지제도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루시카토의 향후 목표와 비전은?
▶루시카토는 디저트 문화 선도 기업으로 앞으로도 한 발 빠른 준비와 시도를 선보일 것이다. 특히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트렌디한 사업인 무인카페 ‘마카롱 카페 픽미24‘의 새로운 출범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