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학교급식 지역생산 가공식품 공급업체 모집

뉴스1 제공 2021.01.18 14:30
글자크기
전북 정읍시가 지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가공식품을 공급할 적격업체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학교급식 선정위원회 회의. © 뉴스1전북 정읍시가 지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가공식품을 공급할 적격업체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학교급식 선정위원회 회의. © 뉴스1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정읍시가 지역 내 학교를 대상으로 지역에서 생산된 가공식품을 공급할 적격업체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장류와 두부류, 묵류, 떡류, 기름류, 고춧가루, 유제품, 과일 가공품, 절임류, 김치류, 죽류, 수프류, 소시지류 및 쌀 가공품 등 14개 품목군이다.



공급업체는 2021년 3월1일부터 2022년 2월28일까지 1년간 지역 내 초·중·고교 학교급식에 가공품을 납품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정읍시에 제조공장을 두고 상기 품목군을 지속적으로 공급 가능한 업체다.



또 관련 법규에 의한 인허가 또는 영업 신고증 등 학교급식 납품 자격과 정읍시에서 정한 자격조건을 갖춰야 하며, 정읍산 원재료를 60% 이상 사용해야 한다.

단 계절적으로 정읍산 원료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품목은 도내산(産) 원료 사용이 가능하다.

시는 이달 18일부터 29일까지 접수를 하고 이후 학교급식 심의위원회를 통해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실시한 후 적격업체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지역생산 가공식품 공급업체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농업기술센터 농수산유통과 농식품가공팀에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학교급식에 친환경 농산물 등 우수한 지역생산 농산물을 공급해 소비자인 학생과 생산자인 농업인, 지역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길라잡이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홈페이지 시민 마당의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농수산유통과 농식품가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