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이번 제휴에 따라 넥슨은 카카오게임즈의 카카오 플랫폼 소셜 기능에 기반한 맞춤형 솔루션 '소셜마케팅모델'을 자사 인기 라이브 게임에 적용한다. 양사는 '톡 채널 메시지' 게임 광고 등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넥슨 이용자는 이용중인 게임을 자신의 카카오 계정과 연동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는 카카오톡 친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랭킹 경쟁을 펼치거나 오프라인 상태인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발송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길드원들의 실시간 '길드 채팅'을 지원해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돕는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소셜마케팅모델을 많은 게임 이용자 풀을 보유한 넥슨과 함께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친구들과 소통하고 친밀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