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DL이앤씨 "2021년 '무사고 달성'의 해로"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2021.01.14 09:43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DL이앤씨 이규성 주택사업본부장(왼쪽 첫 번째)과 임직원들이 안전혁신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DL이앤씨 이규성 주택사업본부장(왼쪽 첫 번째)과 임직원들이 안전혁신 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 14일 2021년 안전혁신 선포식을 열고 무사고 달성을 결의했다.

DL이앤씨는 올해 절대 사고가 나지 않는 작업장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펼친다.

우선 기존에 발생했던 재해를 유형별로 빅데이터화해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사고 예방활동 기법 중 하나인 T.P.O(시간·장소·상황) 분석을 활용해 그 결과에 따라 구체적인 대책을 세워 안전활동의 효율성을 높인다. 이 시스템을 통해 만든 사고분석 리포트는 현장 전 직원에게 매월 발송된다.




스마트 기술과 장비를 활용한 안전사고 예방 기술도 적용 중이다. 작업자의 부주의나 실수로 발생하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안전시설 설치 기준을 강화했다. 특히 중대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건설 장비에 충돌 방지 센서와 알람 장비, 전도 예방을 위한 수평 상태 알림 경보기를 설치했다.

협력업체가 스스로 근로자의 안전을 지키고 보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도 운영 중이다. 2019년부터 안전체험학교를 열어 협력업체 대표이사와 현장 책임자, 관리감독자에게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현장 근로자들이 안전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안전신문고 제도를 도입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