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파스타 프랜차이즈 ‘미태리’, 외식업 부문 브랜드파워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21.01.14 17:49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브랜드파워대상

(주)트루팜에서 운영하는 파스타 전문점 ‘미태리’가 외식업 프랜차이즈 부문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을 수상했다.

미태리 로고/사진제공=(주)트루팜미태리 로고/사진제공=(주)트루팜


미태리는 지난 12월 21일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도 외식업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프랜차이즈 미태리는 ‘맛있는 이태리’라는 이름처럼 파스타, 피자, 리조또, 필라프 등 다양한 메뉴를 만원이 채 되지 않는 부담 없는 금액에 선보이며 ‘파스타는 비싼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을 깬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배달 이슈와 맞물려 미태리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와 같은 대형 배달 플랫폼 양식 부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미태리의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는 메뉴들이지만 4년 이상의 오랜 연구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켰다는 점이다.

미태리는 지속적으로 오일파스타 50% 할인, 결식아동 지원, 신메뉴 출시 등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현재 전국적인 프랜차이즈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특히 올해 선보인 신메뉴 중에서는 '해쉬 리얼 토마토 파스타', '빠네 매운맛', '치즈 뽀모도로 파스타', '미트 함박볼 파스타', '트러플 머쉬룸 리조또' 등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아울러 한국공정거래조정원 선정 착한 프랜차이즈 미태리는 본사가 가맹점을 위한 체계적인 가맹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기존 가맹점 및 신규 가맹점 운영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원가율 30% 수준 13평 규모의 작은 매장으로 운영 가능해 인건비 부담도 덜었다.


4년간 개발한 초간단 레시피로 메뉴 조리 매뉴얼도 단순화해 외식업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들도 누구나 매장 운영이 가능하며, 최소한의 인력으로 높은 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트루팜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후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까지 2관왕을 수상하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벤트와 신메뉴 출시 등 꾸준한 노력으로 보다 많은 고객분들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