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도티, 첫 번째 책 '도티의 플랜B' 13일부터 예약판매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2021.01.13 12:26
글자크기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의 공동창업자이자 대표 크리에이터인 도티(본명 나희선)가 첫 에세이집 '도티의 플랜B'를 출간한다.

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사진제공=샌드박스네트워크


도티의 플랜B는 1월 13일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를 포함한 온라인 서점에서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초판 1만 부 친필 사인본을 진행해 서점가와 독자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오는 20일 정식 출간 및 오프라인 서점 배본을 앞두고 있다.



해당 에세이집은 250만 구독자를 보유한 1세대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가 크리에이터 활동 및 샌드박스 창업 과정에서 얻은 성공 노하우와 철학을 가감 없이 밝히고, 그 자리까지 오를 수 있도록 한 자신만의 플랜B에 대해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들을 털어놓는 에세이다. 출판과 감수는 각각 웅진지식하우스와 샌드박스가 맡았다.

신간 '도티의 플랜B'는 총 280여 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지금의 도티가 있기까지 결정 내린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밝혔다. 기존 방송국 PD를 지망해 자기소개서에 한 줄을 더 채우기 위하여 유튜브를 시작했고, 현재 250만 구독자를 지닌 크리에이터이자 국내 굴지의 MCN 기업 공동창업자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 내용을 담았다. 이처럼 도티는 이 책의 주제인 플랜B가 차선책이 아닌 플랜A와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가능성과 다양성이라고 말한다.



또한 이 책에서는 그간 많은 방송 출연을 했지만 어디에서도 털어놓지 못한 과거 힘들었던 저자 도티의 이야기들을 담담하게 털어놓았으며, 힘들었던 시절 자신의 버팀목이 되어준 소중한 우연과 필연도 조명했다.

스스로 깨달은 사고방식에 대해 인사이트를 전하며 도티는 "돌이켜봤을 때 절망 속에서 날 일으켜 세워준 것은 언제나 플랜B였다. 언론사 PD로의 취업이 순탄치 않았던 시절 유튜브를 통해 미처 몰랐던 재능과 꿈을 발견했고,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면서 불안감과 좌절감에 시달릴 때도 샌드박스 창업을 통해 새로운 꿈에 도전하고 극복해낼 수 있었다"며 "이 책 또한 누군가의 플랜B를 위한 좋은 영감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책을 출간하게 됐다. 동기부여와 위로가 필요한 모든 독자들에게 힘과 격려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샌드박스는 13일부터 시작되는 예약판매로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친필 사인본 1만 부의 행운의 번호 응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2월 4일 저녁 7시 30분에는 '도티TV'에서 랜선 북콘서트를 통해 독자와의 이벤트와 더불어 활발한 소통을 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