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폴리텍대, 스마트소프트웨어과 하이테크 과정 취업률 95%

뉴스1 제공 2021.01.07 14:14
글자크기

국비 기술교육과정…15일까지 모집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가람관 © 뉴스1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가람관 © 뉴스1


(대전=뉴스1) 최영규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스마트소프트웨어과가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하이테크과정 이수자의 취업률은 95.64%에 이른다.

대전 지역에서 컴퓨터 시스템 자문 및 토털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아이텍에 매년 학과 학생들이 취업하고 있다. 지난달 하이테크과정 3명, 2년제 학위과정 1명이 동시에 취업했다.



또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기술 결합 시스템을 개발하는 ㈜꿀비에 웹 개발자로 3명이 입사했다. 이 가운데 2명은 다음달 하이테크과정 수료를 앞두고 있어 조기취업에 성공했다. 나머지 1명은 2년제 학위과정 재학생이다.

하이테크과정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예정)자 대상 교육훈련과정이다. 1년 과정으로 3월에 입학해 9월부터 조기취업을 하거나 11월에 현장실습 및 취업이 가능하다. 국비지원과정으로 교육비, 교재비, 중식비가 지원되고 타 지역 학생들을 위해 기숙사도 제공된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밤 10시까지 학과 실습실을 개방해 집중적으로 실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 수료 예정인 38세 박모 씨는 "대전 소재 4년제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장비 기술영업을 했지만 앞으로는 소프트웨어 기술이 필요한 시대라고 판단해 훈련과정을 지원하게 됐다"며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가진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지도 덕분에 취업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 김상범 학과장은 "대부분 비전공자이지만 하이테크 과정을 열심히 이수하면 기존 본인의 전공과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융합해 다양한 관점의 문제해결력을 갖춘 전문기술자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는 15일까지 2021학년도 비학위과정(전문기술, 하이테크, 일반계고위탁 과정)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