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일반고 역량강화 사업 운영 사례집 발간

뉴스1 제공 2021.01.06 15:46
글자크기
일반고 역량 강화 사례집 © 뉴스1일반고 역량 강화 사례집 © 뉴스1


(대전=뉴스1) 최영규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2020년도 일반고 역량 강화 사례집’을 제작해 관내 고등학교에 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에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등교 일정이 짧아지고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노력한 활동을 담고 있다.



사례집은 지난해 일반고 역량강화 우수 프로그램 운영학교로 선정된 대전성모여고, 동대전고, 동방고, 대전만년고, 한밭고, 대전이문고의 우수 프로그램 보고서와 15개의 세부 프로그램 운영 사례로 구성됐다.

특히 2020년 전국 일반고 역량 강화 우수프로그램 운영학교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은 대전성모여자고등학교의 ‘온(On) 통(通)으로 행복한 SNS(Seongmo Network School) 프로그램’ 보고서는 비대면 교육 활동 상황 속에서 내실 있게 운영된 온라인 기반 교과-Day, 독서교육, 사제동행 멘토링 사례를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일반고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이번 사례집에는 각 학교의 노하우가 상세히 담겨 있어 다른 학교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도 고교 역량 강화 사업 지원을 통해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