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사랑, 에듀테크 콘텐츠로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수학관 구축 지원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2021.01.04 16:40
글자크기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김진명)이 최신 시설과 에듀테크 기반 교구를 완비하여 2021년 3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왼쪽부터)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외관과 수학사랑의 에듀테크 콘텐츠 시연모습/사진제공=수학사랑(왼쪽부터)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외관과 수학사랑의 에듀테크 콘텐츠 시연모습/사진제공=수학사랑


개관을 앞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의 수학관은 4차산업 특성화 시설을 기반으로 한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고 창의융합형 미래 교육의 거점 구축을 목표로 조성됐다.

수학사랑 관계자는 "특히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의 수학관은 에듀테크 콘텐츠기업 수학사랑의 인공지능(AI), 가상·증강현실(VR·AR) 등 최첨단 에듀테크와 체험수학 콘텐츠로 내부를 조성하여 개관을 앞두고 큰 기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의 수학관 구축을 지원한 수학사랑(대표 장혁)은 1994년 설립된 후 찾아가는 수학 체험교실 프로그램과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 에듀테크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수학-정보융합 프로그램과 수학박물관, 찾아가는 수꿈이 수학버스 등을 운영하며 체험 위주 학습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수학사랑은 자체 수학 교재 슈필마테, 희망수학 수업 시리즈를 비롯해 정다면체·피타고라스 정리 설명용 교구, 사이클로이드 미끄럼틀 등의 교구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여 점 이상의 다양한 수학 교재와 교구를 직접 기획·제작·유통 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