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영 강사, 130억 통장잔고 공개…"부동산, 빌딩, 주식, 펀드 뺀 것"

머니투데이 김자아 기자 2020.12.29 08:45
글자크기
/사진=이지영강사 유튜브채널 영상 캡처/사진=이지영강사 유튜브채널 영상 캡처


이투스교육 소속 사회탐구영역 스타강사 이지영이 통장 잔고를 공개했다.

지난 28일 이지영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독자 14만 기념 지영쌤 큐엔에이 라이브'란 제목으로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지영은 "12월29일이 생일이라 여러분과 같이 카운트다운 하고 싶었다"고 했다. 이어 MBTI 검사, 컵라면 먹방 등을 선보이며 두 시간 반 넘게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지영은 이날 방송에서 자신의 통장 잔고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지영은 "부자는 돈 걱정 안 하느냐"는 한 시청자의 질문에 "물건 살 때 가격보고 사지 않아"라고 답했다.

이어 "통장에 얼마 있나"라는 질문을 받자 스마트폰을 꺼내 통장 잔고를 공개할 준비를 했다. 이지영은 "제가 가지고 있는 전체 계좌는 아니다"며 "부동산과 주식 잔고와 펀드 잔고와 빌딩 등을 포함하지 않은 액수다. 전 재산 아니다"고 설명했다.



방송 말미에 이지영은 은행 애플리케이션 화면을 반쯤 가려 공개했다. 통장 잔고에는 120억~130억원 대 금액으로 추정되는 11자리 숫자가 찍혀 있었다.

뿐만 아니라 이지영은 "2014년 이후 연봉이 100억 이하로 내려간 적이 없다"며 자신의 연봉을 공개하기도 했다. 또 람보르기니 우라칸, 아벤타도르s, 페라리 458, 맥라렌 650s 등 고가의 슈퍼카를 보유한 사실도 털어놨다.

이지영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윤리교육과를 졸업해 동 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온라인 유·무료 누적 수강생 250만명을 기록하며 사회탐구 영역 일타강사로 손꼽힌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