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백혈병 어린이 치료비 1억원 기부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0.12.24 12:03
글자크기
백혈병 어린이 치료비 기부금 전달식에서 (왼쪽)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오른쪽)재단법인 바보의나눔 우창원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아쏘시오홀딩스백혈병 어린이 치료비 기부금 전달식에서 (왼쪽)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오른쪽)재단법인 바보의나눔 우창원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115,900원 ▲2,700 +2.39%)는 24일 오전 서울시 중구 천주교서울대교구청에서 백혈병 어린이의 치료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재단법인 바보의나눔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나눔 문화 동참과 확산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백혈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 것을 돕고자 기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바보의나눔이 선정한 아동의 치료비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바보의나눔은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꿈꿨던 고 김수환 추기경의 뜻을 이어 인종, 국가, 종교, 이념에 관계없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민간모금·배분 전문단체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인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등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 박카스와 맞춤 영양식 이로밀을, 동아제약은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여성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지원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다. 또 동아에스티는 ‘Fun:D(펀 콜론디) 캠페인’의 수익금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부산시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코로나19 예방 유니세프 희망키트를 전달했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동아쏘시오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함으로써 기업과 지역사회가 모두 함께 성장하고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기부금이 백혈병 아이들의 건강회복을 돕고,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