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S(eBay Korea Global Shipping)는 지난 5월 런칭한 이래 9월까지 총 6차례 판매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해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10월부터는 사용자 툴을 정식 오픈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베이코리아가 높은 배송 퀄리티를 갖춘 배송사들과 직접 운임 계약을 맺고, eGS를 이용하는 모든 판매자들에게 경쟁력있는 운임 비용 혜택을 제공하게 된 것.
높은 경쟁력에 힘입어 지난 11월 한 달 간 eGS 사용 물동량은 전월 대비 약 40% 넘게 증가했다. 최근 3개월 간 eGS 서비스를 이용한 판매자들의 평균 매출 성장률도 20%가 넘는다. 특히 11월 한달 간 유럽 배송 서비스 물동량은 전월 대비 60%에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중복 이베이코리아 CBT(Cross Border Trade) 사업팀장은 “eGS는 해외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판매자들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해 고안된 시스템”이라며 “향후 eGS가 물품 보관 및 배송, 통관까지 모든 과정을 대행하는 종합 풀필먼트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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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eGS시스템은 이베이코리아 공식 물류파트너사인 ‘린코스’가 물류 및 배송을, 파트너사 ‘바른손’은 계정 연동을 통한 주문정보 자동수집, 운송장번호 자동 입력 등을 담당한다. 바른손에서 제공하는 판매자 툴은 이베이 시스템과 100% 호환 되고, 국내 최초로 물류 서비스까지 동시에 접수가 가능한 자동화 시스템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