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삼성증권](https://thumb.mt.co.kr/06/2020/12/2020122212411580856_1.jpg/dims/optimize/)
삼성증권은 지난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이하 삼성팝)에서 진행된 '해외주식 언택트 컨퍼런스 - 글로벌 大전망' 라이브 방송에 3만5000명의 시청자가 몰렸다고 22일 밝혔다. 3시간이라는 장시간에도 동시접속자 5000명을 기록했다.
이번 컨퍼런스의 특징은 쌍방향 소통이다. 투자자들의 실시간 질의응답이 채팅창을 채웠다. 예정된 컨퍼런스 시간을 넘긴 후에도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자녀에게 물려주고픈 해외 주식 종목은?'이라는 질문에는 애플과 테슬라가 각각 19.9%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아마존(7.3%), 구글(5.2%), 디즈니(2.5%)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삼성증권은 이번 라이브 방송 외 삼성팝을 통해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증권사 공식 유튜브로는 최초로 구독자 수 15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5월 1만명, 11월 10만명을 달성하는 등 구독자 수가 빠르게 증가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자료=삼성증권](https://thumb.mt.co.kr/06/2020/12/2020122212411580856_2.jpg/dims/optim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