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H&C ‘온누리약국’,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3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0.12.21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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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누리H&C ‘온누리약국’이 머니투데이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에서 약국체인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온누리H&C '온누리약국'이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약국체인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머니투데이온누리H&C '온누리약국'이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약국체인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머니투데이


온누리약국은 전국 2,200여 가맹점약국이 있는 국내 최초, 최대 약국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신뢰받는 약국으로 온누리에 건강과 행복을 만들어 갑니다’라는 미션 아래 건강을 쇼핑하는 약국을 만들기 위한 가맹사업을 진행 중이다.

온누리약국 박종찬 본부장은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 수상에 대해 “온누리약국은 일반 약국과 달리 소비자가 부담없이 약국에 들어와 즐겁게 쇼핑하고 쉽게 구매하는 약국을 만들기 위한 전략과 운영을 하고 있다”라며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핵심 전략에는 세 가지가 있다. 첫째는 세련되고 트렌디한 약국 인테리어와 진열의 선진화를 통해 실현된 건강을 쇼핑하는 약국, 둘째는 편리한 디지털 솔루션으로 약국 처방 환경과 판매 환경 선진화를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셋째는 온누리약국만의 특별한 PB제품 약 300개 품목을 통한 제품 차별화 제공이다”라고 전했다.



온누리H&C '온누리약국'이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약국체인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머니투데이온누리H&C '온누리약국'이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약국체인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머니투데이
이어 박 본부장은 “앞으로 격변하는 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및 의료계 시장과 이로 인해 극변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1991년에 시작된 온누리약국은 현재 약 2,200여 가맹점이 전국 단위로 운영되고 있다.



자체 R&D센터를 통해 개발된 인기 제품인 ‘글루콤’, ‘비타비백’, ‘뮤셀티’ 등 약 300개의 PB를 가맹점에 유통하며 자체 연구소를 통해 약국의 디지털 솔루션인 처방조제프로그램 ‘스피드온팜’, 약국 경영 및 판매 분석, 포인트, CRM을 할 수 있는 ‘온누리디지털POS’ 시스템과 디지털POP시스템 등을 가맹점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POG와 레이아웃플랜을 통한 진열솔루션으로 쇼핑이 편리한 약국으로 진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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