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코비, 자회사 '아피메즈'와 청주대 산학 협약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0.12.09 14:56
글자크기
아피메즈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제제기술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최승필 팀장, 이용현 팀장, 김재섭 상무(이상 아피메즈), 홍양희 교수, 이성훈 교수(이상 청주대학교) /사진제공=아피메즈아피메즈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제제기술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최승필 팀장, 이용현 팀장, 김재섭 상무(이상 아피메즈), 홍양희 교수, 이성훈 교수(이상 청주대학교) /사진제공=아피메즈


인스코비 (1,216원 ▼2 -0.16%)는 자회사인 '아피메즈'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아피메즈와 청주대는 제제 기술 사업 협력, 제약보건산업 분야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제제 기술 사업 기술 교류 등을 추진한다. 원료·완제의약품, 개량신약 개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재학생 취업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이성훈 청주대학교 교수는 "이번 협력으로 아피메즈 현장 인턴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앞으로 기술사업화 모델을 통한 수익 창출 등 두 기관 모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제약산업의 중심인 합성의약품뿐만 아니라 바이오의약품까지 포괄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재섭 아피메즈 연구소장은 "제약보건산업 작업환경 개선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청주대와 협력해 제약산업 변화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