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진동 수정커뮤니티센터 이달 준공

뉴스1 제공 2020.12.06 07:06
글자크기

635면 공영주차장·창업공간 갖춰…“주차난 해소·상권활성화 기대”

수진동 수정커뮤니티센터(공영주차장) 외관.(성남시 제공) © News1수진동 수정커뮤니티센터(공영주차장) 외관.(성남시 제공) © News1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성남시는 수정구 탄리로 57 수진동 수정커뮤니티센터(공영주차장)를 이달 중 준공한다고 6일 밝혔다.

수정커뮤니티센터는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지역별 상권활성화 종합계획의 하나인 공영주차장 및 문화센터 건립계획에 따라 2018년 8월 1일 착공했다. 총사업비는 471억 원이 투입됐다.



센터에는 635면의 공영주차장과 함께 청년을 위한 창업공간, 상인연합회, 상권활성화재단,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성남형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펼칠 수 있는 소통 공간도 마련돼 있다.

또 문화교실, 반려동물 돌봄센터, 전시와 행사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홀, 다목적 강당 등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도 갖춰져 있다.



옥상에는 게이트볼장과 다양한 수목을 관찰할 수 있는 하늘 정원이 조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수진동 수정커뮤니티센터가 수정구의 주차난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지역 문화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커뮤니티센터는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위탁관리 하게 되며 시는 내년 1월부터 주차장 정기 이용자 신청을 받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