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소속 신인가수 NiziU, 2일 데뷔 싱글 글로벌 동시발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12.01 14:58
글자크기
JYP 소속 신인가수 NiziU, 2일 데뷔 싱글 글로벌 동시발매


JYP Ent. (57,600원 ▼400 -0.69%)는 소속 신안가수 NiziU(니쥬)가 오는 2일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고 1일 밝혔다.

신보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Joyful'(조이풀), 'Sweet Bomb'(스위트 밤), 'Make you happy'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Step and a step'은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의 작사, 작곡을 맡은 박진영 대표 프로듀서가 만들었다.

박진영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이 곡을 통해 데뷔를 위해 무수한 노력을 기울인 NiziU와 어려운 시기를 겪는 모든 이들에게 '한 걸음씩 천천히 나아가도 된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2번 트랙 'Joyful'은 멤버들의 귀엽고 통통 튀는 매력이 십분 발휘된 곡으로,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환하게 웃자'는 긍정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Sweet Bomb'은 일본 번화가 시부야를 상징하는 쇼핑몰 시부야 109와의 크리스마스 콜래보레이션으로 유명세를 치른 노래다. 웃음이 터져 나오는 순간을 'Sweet Bomb'이라 표현해, 친구들과 함께 한 행복한 순간을 떠올리게 한다.

'Make you happy'는 지난 6월 발표한 프리 데뷔 앨범에서 선보인 노래다. NiziU는 이 곡으로 걸그룹 최초 오리콘 스트리밍 수 1억 달성 등 각종 최다, 최고 기록을 세웠다.


지난 11월 25일 프로모션 일환으로 선공개한 'Step and a step' 음원은 오리콘, 애플 뮤직, 레코초쿠, 아와, 아마존 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의 차트 1위에 올라, 총 33관왕을 기록 중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약 23시간 40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고, 12월 1일 정오 현재 2734만 뷰를 넘어섰다. 신보는 11월 30일 오후 기준 선주문량 37만 장을 넘었다.

또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 엔딩을 장식했고, 25일 방영되는 해당 방송의 연말 특집 '엠스테 울트라 슈퍼 라이브 2020' 출연까지 확정 지었다. 이밖에 공영 방송 NHK가 12월 31일 방송하는 '홍백가합전'에도 출연한다.

회사 관계자는 "30일 TBS에서 방영하는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도 그해 특별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에 주어지는 특별상 수상이 확정됐다"며 "일본 코카콜라와 현지 편의점 로손, 롯데 제과 피츠 껌 등 주요 브랜드 광고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JYP 소속 신인가수 NiziU, 2일 데뷔 싱글 글로벌 동시발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