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천 AK플라자 대표· 송병호 애경개발 대표 신규 선임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2020.11.30 14:38
글자크기
김재천 AK플라자 신임 대표이사 김재천 AK플라자 신임 대표이사


애경그룹은 30일자로 AK플라자와 애경개발, AK레저의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하는 등 대표이사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김재천 제주항공 부사장이 AK플라자 대표이사로 제주항공 호텔사업본부장 송병호 상무가 애경개발(兼 AK레저)대표이사로 승격 이동하며 2명의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대표이사 신규 선임 2명을 포함해서 전무 승진 2명, 상무 승진 2명, 임원 발탁 3명 신규 영입 3명 이동 1명 등 총 13명의 임원이 승진 및 이동 발령됐다.



애경그룹은 지난 5월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 차원’으로 주요 5개사 대표이사 인사를 단행한 바 있다. 이번 인사 역시 상반기 그룹 인사의 연장선이며 코로나19(COVID-19) 이후 대비를 위한 고객지향적 혁신을 실행하기 위한 것이다.

AK플라자 수장을 맡게 된 김재천 신임 대표는 2009년 애경그룹에 입사해 AK홀딩스, 제주항공을 거친 소통에 탁월한 인사 전문가다. 이번 인사를 통해 현장 직원과의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제주항공에서 성공시킨 혁신적인 사업모델의 성장 DNA를 AK플라자에 이식해 위기를 극복하고 혁신을 이뤄낼 계획이다.



신임 대표이사 프로필은 다음과 같다.

김재천 부사장 (AK플라자 대표이사)은 73년생으로 2009년 입사했으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EMBA) 석사로 졸업했다. AK홀딩스 인사팀장(전무), 제주항공 경영본부장(부사장)을 거쳤다.

송병호 애경개발 신임 대표이사 송병호 애경개발 신임 대표이사
송병호 상무 (애경개발 兼AK레저 대표이사)는 61년생으로 2016년 입사했으며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호텔경영) 석사 졸업이다. 조선호텔 외식사업부장(상무), 대명레저산업(The MVL Hotel GOYANG) 총지배인 등을 거쳤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