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카이 "첫 솔로 긴장…백현처럼 밀리언셀러 기운 받고파"

뉴스1 제공 2020.11.30 11:10
글자크기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카이/SM제공© 뉴스1카이/SM제공© 뉴스1


카이/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뉴스1카이/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엑소의 카이가 첫 번째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소감을 밝혔다.

카이는 30일 오전 11시 첫 솔로 앨범 '카이'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같은 그룹 멤버인 백현이 나섰다.



카이는 "10분 전까지는 떨리지도 않았다"며 "갑자기 설레고 떨린다"며 웃었다. 이어 "정식으로 솔로 앨범은 처음 발표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봐주실지 긴장도 많이 된다"고 밝혔다.

이어 "백현이 형이 올해 밀리언셀러 기록을 세우지 않았나"라며 "그 기운을 받아서 나도 열심히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타이틀 곡 '음 (Mmmh)'은 미니멀한 트랙과 심플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R&B 팝 곡이다. 가사에는 처음 마주한 상대에게 끌리는 마음을 자신감 있는 어조로 풀어냈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향기에 취해 상대에게 가까이 다가서는 찰나를 묘사한 '낫띵 온 미', 과거의 기억은 모두 잊고 연인에 대한 기억으로만 채우고 싶다는 '기억상실 (Amnesia)', 서로를 탐색하며 점점 매료되는 모습을 표현한 '리즌', 한계를 벗어나 마음이 이끌리는 대로 자유롭게 즐겨보자는 '라이드 오어 다이', 낯선 이에게 묘한 동질감을 느끼고 대화를 건네는 상황을 그린 '헬로 스트레인저'까지 그루비한 매력의 총 6곡이 담겨 있다.

카이는 이날 오후 9시 방송되는 네이버 NOW. '파티 비'에 출연해 타이틀 곡 ‘음 (Mmmh)’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