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한국증권인재개발원, 상호협력 MOU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20.11.27 13:38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세무·회계·금융학과와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은 최근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무·회계·금융학과와 개발원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중장기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주식트레이딩전문가 자격증(STS, Stock Trading Specialist) 도입 및 활용 △학과 과목 이수 시 필기시험 면제 혜택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 홍동현 교수는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많은 학생이 이번 협약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주식트레이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한국증권인재개발원, 상호협력 MOU


한편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종합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재경실무관리자과정, 세무‧회계전문가과정, 주식투자전문가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수진은 기업의 세무 및 회계 실무전문가, 주식시장 실무전문가, 핀테크전문가, 국제적인 학술능력을 보유한 연구진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세무·회계·금융학과는 학교 수업시스템 속에서 라이브(Live) 강의도 진행한다. 라이브강의 시간은 교수와 학생 간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받고, 질문답변이 이뤄지는 문자강의 시간이다.
이외에도 세무사, 공인회계사, 공인재무분석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지원, 세무공무원, 회계직 공무원 등의 시험준비와 개인진로를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지원을 펼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세무·회계·금융학과가 내달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