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KAC 코치 자격인증 설명회 실시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2020.11.27 12:15
글자크기
고려사이버대, KAC 코치 자격인증 설명회 실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최근 교내 계동캠퍼스 화정관 대강당에서 (사)한국코치협회와 함께 KAC 코치 자격인증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온라인으로 사전 모집한 학생 50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강당 입장 전 발열 체크, QR인증을 마친 후 착석했다.



행사는 고려사이버대 평생·직업교육학과 염철현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1부 송두호 코치의 '자격응시 프로세스', 2부 정지혜 코치의 '자격인증에 관한 Q&A'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KAC 코치 자격인증 과정을 듣는 학생들의 실습과 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해 연합 코칭동아리 CCC의 평생·직업교육학과 전효숙 교수, 상담심리학과 김혜경 교수 등 참석했다. 이들은 상호코칭 실습구조화에 대해 설명했다.



평생·직업교육학과 염철현 교수는 "고려사이버대가 한국코치협회의 자격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우리 대학이 코치양성기관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학생들이 코치 자격인증에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코치협회는 지난 2003년 설립 이후 다양한 코칭 보급 사업과 코칭 연구 개발, 전문코칭인증제도, 코칭 관련 학술포럼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연구·학술 활동을 통해 전문코치들의 직업능력을 제고하고 코칭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올해 교육부가 지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한 '2019년 성인 학습자 직업-직무 역량 강화 교육과정 및 교육콘텐츠 개발 사업'의 'LC2(Life, Career, Consciousness) 코칭 역량 개발 과정'에 선정됐다. 국내 코칭 전문가들이 개발한 콘텐츠는 현재 고려사이버대 평생·직업교육학과 전공·교양과목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고려사이버대는 지난 2월 KAC코치인증시험을 운영할 수 있는 (사)한국코치협회 KAC(Korea Associate Coach)자격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고려사이버대에서 대학프로그램(라이프 코칭)을 이수하고 B+ 이상의 학점을 취득한 학생은 대학에서 시행하는 코치인증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또 실기시험 응시료 50% 감면 혜택도 제공 받는다.

이와 함께 내달 1일부터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는 입학지원 홈페이지(go.cuk.edu) 또는 모바일을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관련 입학 서류는 온라인, 우편,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02-6361-2000), 카카오플러스친구(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