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온라인으로 일본인 유학생 유치 활동

뉴스1 제공 2020.11.25 16:38
글자크기
배재대 구성원들이 24일 일본 현지와 온라인 유학생 입학홍보 설명회를 열고 있다. (배재대 제공) ©뉴스1배재대 구성원들이 24일 일본 현지와 온라인 유학생 입학홍보 설명회를 열고 있다. (배재대 제공) ©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최영규 기자 = 배재대가 현지 학생들과의 온라인 소통을 통해 코로나19로 멈췄던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시동을 걸었다.

배재대에 따르면 대외협력처는 지난 24일 일본 사세보상업고교 2~3학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외국인 유학생 입학홍보 활동을 펼쳤다.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에 위치한 이 학교는 매년 한국어 연수를 올 정도로 한국에 깊은 애정을 갖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입학홍보에서 일본 고교생들은 한국 유학비용과 대학 생활 전반에 대해 질문했다.

배재대는 일본인 유학생과 교수를 투입해 한국 상황을 설명하고 장학·입학제도와 대학생활 등 궁금증을 해소해줬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과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에 따라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유학생의 경제적인 부담이 적다는 것을 강조했다.



나까무라 도모꼬 배재대 관광축제리조트경영학과 교수는 "배재대는 한국학생과 교류하는 소모임이 많아 일본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며 "배재대 한국어교육원도 오프라인 강의와 정부초청장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수 강사진을 가지고 있어 한국어 교육에 최적화 돼 있다"고 밝혔다.

한편 배재대에는 학위과정과 어학연수생을 포함해 51명의 일본 유학생이 공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