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MTS, "간단하고 편하다"...'우수한 디자인' 호평

머니투데이 임동욱 기자 2020.11.25 16:42
글자크기

[제8회 베스트 MTS 어워드]미래에셋대우 'm.Stock' 디자인 부문 우수상 수상...높은 고객편의성

미래에셋대우 로고 / 사진제공=외부사진미래에셋대우 로고 / 사진제공=외부사진


미래에셋대우 'm.Stock'(엠스탁)은 심플하고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UI)를 탑재한 MTS(모바일트레이딩 시스템)다.

고객이 최대한 편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유저경험(UX)에 심혈을 기울였다. 증권업계 최초로 iF 디자인 상을 수상한 스마트 네오(Smart.Neo)의 디자인과 높은 편의성을 기반으로, 편리하게 화면을 탐색할 수 있고 화면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도록 설계했다.

모바일 홈 화면에서 MY홈 설정을 통해 주가지수, 종목시세, 관심종목, 최신 뉴스, 이벤트 배너 등을 사용자 편의에 맞게 설정 할 수 있다. 화이트·클래식 테마 두 가지의 테마 설정을 통해 고객 입맛에 맞는 화면 테마로 변경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고객 주문방식 및 관심도가 높은 투자정보에 대한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데이터랩(DataLab)팀을 자체적으로 운영, AI(인공지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행동 및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최적의 고객 서비스 및 콘텐츠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또 최근 해외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 업계 최초로 해외 실시간 종목시세(뉴욕, 나스닥, 아멕스)제공 하고 있으며, 주요 국가(다우산업, 나스닥종합, S&P500, 항셍종합/항셍차이나H, 니케이225)에 대한 해외지수도 무료로 서비스 하고 있다.



이밖에 글로벌ETF(상장지수펀드) 검색, 글로벌 ETF Weekly 서비스, 해외주식파워종목 검색 등의 차별화된 투자 콘텐츠를 통해 조금 더 쉽게 해외 투자정보를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 차별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수석부회장 / 사진제공=미래에셋대우최현만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수석부회장 / 사진제공=미래에셋대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