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황치열, 폴리텍大 후배 위해 장학금 천만원 기탁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2020.11.25 14:00
글자크기
25일 가수 황치열씨(왼쪽)가 모교인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러닝팩토리 개관식에 참석해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25일 가수 황치열씨(왼쪽)가 모교인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러닝팩토리 개관식에 참석해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폴리텍)은 25일 구미캠퍼스 동문 가수 황치열씨가 모교 후배를 위한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황 씨는 이날 러닝팩토리(공동실습장) 개관식에 참석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경상북도 구미 출신인 황 씨는 2003년 폴리텍 구미캠퍼스 기계과를 졸업했다.

구미캠퍼스 러닝팩토리는 정부가 구미산단을 스마트산단으로 선정함에 따라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스마트팩토리 환경에서 직접 시제품을 제작해보며 생산 현장의 공정별 장비 활용 기술을 익힐 수 있다. 디지털 트윈(Digital twin·3차원의 디지털 공간에 현실공간·사물의 쌍둥이를 구현해 시뮬레이션을 통한 분석과 예측이 가능한 기술), 초정밀 5축 가공 기술 학습도 가능하다.



폴리텍은 러닝팩토리 개관식에 이어 황 씨의 9개국 해외 팬 연합에서 구미캠퍼스 잔디광장에 조성한 ‘제2호 여리숲’ 개장식도 열었다. '여리숲’은 황 씨 기념 숲이자 학생들과 지역 주민을 위한 휴게 공간으로, 해외 팬들의 후원으로 나무와 함께 조형물과 포토존을 설치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