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청주교육대, 개교 80주년 역사기록물 수집 공모

뉴스1 제공 2020.11.24 16:18
글자크기
청주교대 대학 역사기록물 수집 공모전 포스터.© 뉴스1청주교대 대학 역사기록물 수집 공모전 포스터.©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교육대학교(총장 이혁규)는 2021년 개교 80주년을 앞두고 대학의 역사기록을 수집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청주교육대학교 기록물 수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청주교육대학교, 그 80년의 발자취'라는 주제로 민간에 산재한 대학과 관련한 다양한 형태의 기록물을 수집한다.



주요 공모대상은 대학의 설립과 시기별 발전 등 역사적 가치가 높은 기록물, 역대 총장 등 주요인물과 사건에 관련한 기록물, 학생들의 교내활동이나 생활사를 나타내는 기록물 등 청주교육대와 관련한 모든 형태의 기록물이다.

[충북보건과학대, 비대면 원격진로교육 서비스 시행]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는 충북진로교육원과 협업해 맞춤형 원격진로교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원격진로교육은 최근의 감염병 확산 상황을 고려해 '손 세균을 통한 감염병 이해와 예방'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주성고를 비롯한 청주 시내 3개 고교, 총 7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교육은 내 손과 책상에는 얼마나 많은 세균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세균을 배양하고 세균염색(그람염색) 후 현미경을 통해 세균을 직접 관찰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전체 교육 진행은 충북보건과학대 임상병리과 홍승복 교수가 담당하며, 20명의 대학생이 고교를 방문해 실습 도우미로 후배들을 지도한다.

[충청대 실용음악과 졸업연주회 개최]

충청대학교 실용음악과(학과장 이문희)는 오는 27일 오후 6시부터 이대학 교수연구동 지하 1층 아트홀에서 13회 졸업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졸업연주회 주제는 '도담도담'으로 2부로 나눠 3시간 정도 진행한다.

보컬 솔로와 앙상블, 기악 솔로와 앙상블, 합창 등 다채로운 장르의 30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특히 전공 교수 5명이 학생 연주에 직접 참여한다.

충청대 실용음악과는 2007년 개설된 청주지역 유일의 실용음악과다. 졸업연주회는 무대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기량을 펼치도록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디알젬, 청주대에 이동형 X선 장비 기증]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24일 오후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디알젬으로부터 실험실습기자재 X선 장비(TOPAZ-40D)를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받은 X선 장비는 이동형 디지털 진단용 엑스선 촬영장치로 5000만원 상당의 의료장비다.

청주대는 이 장비를 방사선학과 재학생들의 교육에 활용해 향상된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알젬은 2003년 창업 후 엑스레이 분야에 전념하고 있으며, 세계 150여 개 나라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넥스필 이신순 대표, 충북대에 발전기금 7000만원 기탁]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는 ㈜넥스필 이신순 대표가 24일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이 바른 법조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발전기금 7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신순 대표는 "김광록 교수의 법학전문대학원 발전을 위한 마음과 학생들에 대한 사랑에 감동받아 발전기금을 기탁했다"라고 했다.

국내 윈도우필름 산업을 선도하는 ㈜넥스필은 국내 최초로 열차단 기술로 특허를 받고 생산 물량의 93% 이상을 해외 6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