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온라인 세미나 '디지털스펙트럼 2020' 개최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2020.11.24 17:49
글자크기
국내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가 오는 29일까지 온라인으로 기업의 디지털 성장을 위한 클라우드 전략과 사례를 담은 디지털 세미나 '디지털스펙트럼 2020'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스펙트럼 2020'은 메가존클라우드가 협력 파트너사와 함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와 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다. 국내에서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해온 경험과 고객 사례를 소개한다. 'I.P.A.D'(Infrastructure, Platform, Application, Data)라는 4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디지털스펙트럼 2020'에선 회사가 지난 22년간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해 온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클라우드 이전·경영 전략·운영 △솔루션 및 비즈니스 운영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지원 서비스 △빅데이터 활용 및 신기술 도입 등과 관련해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 파트너사의 사례를 발표한다. 각 주제별 키노트 발표는 Digital X1의 정우진 대표, 아마존웹서비스의 노경훈 상무, 전재규 상무, 클라우드그램의 이병윤 부사장이 맡는다.

아울러 각 주제별 오퍼링, 파트너, 성공사례 인터뷰 부문에서 30여개 이상의 세션이 구성됐다. 인프라스트럭쳐와 플랫폼, 앱(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부문 등으로 나뉜다. 각 주제별 인터뷰 세션에선 실질적인 고객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메가존클라우드 측은 "이커머스, 게임사, 엔터프라이즈 관련 고객사가 고객사례에 관해 직접 발표한다"면서 "'AK PLAZA&MALL의 클라우드 전환 사례', '마켓컬리의 AWS(아마존웹서비스) 성장기', '네오위즈의 AWS의 여정'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고 했다.

회사는 이번 '디지털스펙트럼 2020'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된 기념품을 제공한다. '디지털스펙트럼' 세미나 사이트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활용해 응모하면 된다. 추첨으로 2500명에게 콜라보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는 "이번 '디지털스펙트럼2020'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클라우드 기술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한 자리"라면서 "다양한 클라우드와 플랫폼 비즈니스, 워크로드에 관한 앱, 빅데이터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했다. 이어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 파트너사가 디지털 세미나 형식으로 함께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메가존클라우드사진제공=메가존클라우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