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계명대 정미라 연구원,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미래인재상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20.11.17 17:09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계명대 정미라 연구원,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미래인재상




계명대학교는 최근 산학협력단 정미라(사진) 박사후 연구원이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한 '2020년 미래 인재상'을 비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의 미래인재상은 한국과학기술계를 이끌 젊은 여성과학기술인 중 연구업적이 우수한 10인에게 수여된다.

정 연구원은 '얼굴 표정 인식, 시선 추적, 위험 보행자 검출, 조기 산불 검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성능의 알고리즘 제안'으로 이번 상을 받았다. 특히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와 성과로 최근 5년 동안 SCI(E) Journal 논문 게재 및 특허 등록 7건 등 국내 기술력 확보에 기여해 호평을 받았다.




그는 계명대에서 학·석·박사과정(지도교수 고병철)을 마치고 박사후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현재는 △머신러닝 모델의 경량화, 설명 가능한 AI, 얼굴 표정인식, 산불 검출, 보행자 검출 및 추적 등 다양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저사양 시스템 환경에서 빠른 사람의 표정 인식관련 연구, 영상 기반의 화재 검출 연구, 딥러닝 기반의 보행자 인식관련 연구를 중점적으로 진행 중이다. 딥러닝 네트워크를 대체할 새로운 심층 랜덤 네트워크 기술도 개발할 계획이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