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삼화페인트, "'항바이러스' 페인트 개발..24시간 내 99.9%사멸 "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20.11.17 15:2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삼화페인트, "'항바이러스' 페인트 개발..24시간 내 99.9%사멸 "




삼화페인트공업은 국내 최초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Anti-viral) 페인트를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삼화페인트 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FITI시험연구원으로부터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에 대한 바이러스 사멸효과 시험을 완료했다. 또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을 통해 바이러스 사멸효과 시험과 검증을 모두 끝냈다.

삼화페인트 항바이러스 도료는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는 다공성 무기물을 포함하고 있다. 공기 중 바이러스가 페인트에 붙으면 30분경과 후부터 바이러스 감소효과를 보이기 시작해 24시간 내 99.9%가 사멸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항바이러스 시험에 쓰인 바이러스는 비피막바이러스인 돼지엔테로바이러스(피코나 바이러스 계열)다. 미국 환경청(US EPA)에 따르면 피코나바이러스 등에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면 이보다 내성이 약한 피막바이러스인 코로나바이러스, 에볼라바이러스 등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됐다.

삼화페인트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순수아크릴 수지로 개발된 내부용으로 오염에 강하고 세척이 우수하다. 때문에 공항, 역사 등 공공장소는 물론 병원이나 학교와 같은 다중이용시설, 해썹(HACCP)인증 공장 등 위생·보건요소가 특별히 요구되는 환경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항바이러스 페인트는 12월 중 출시되며 해썹인증 제조업체인 식자재 전문 브랜드 화미에 적용될 예정이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