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SNK-클리닉센터 I·II 개관식

대학경제 송하늘 기자 2020.11.16 15:51
글자크기
광운대, SNK-클리닉센터 I·II 개관식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최근 창업공간 SNK-클리닉센터 I(연촌재), SNK-클리닉센터 II (창업카페)의 개관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조선영 광운학원 이사장, 유지상 총장, 오승록 노원구청장, 오한아 서울시의원, 변석주 노원구의원, 차미중 노원구의원, 부준혁 노원구의원 등이 참석했다.



SNK-클리닉센터의 'SNK'는 서울시(Seoul)-노원구(Nowon)-광운대(Kwangwoon) 각 주체의 영문 앞 글자를 따서 지었다. 클리닉센터의 '클리닉'은 창업 준비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치유하는 주치의 개념을 도입했다.

클리닉센터 I은 광운대 인근(서울시 노원구 광운로15길 51)에 위치했으며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연면적 329m 규모다. 지하 1층에는 회의실, 지상 1층에는 전시공간과 공용카페, 지상 2층에는 창업스튜디오, 지상 3층에는 체류형 창업공간이 조성됐다.



클리닉센터 II는 광운대 80주년기념관 B106에 위치했다. 연면적은 283m²으로 캠퍼스타운사업단 사무공간과 회의실, 강의공간, 창업부스가 구축됐다.

박태원 단장은 "우리 대학은 SNK-클리닉센터 개관을 시작으로 서울 동북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광운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유망한 사업 사이템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기준으로 사업단에 입주한 기업은 총 27팀이다. 현재 약 4억 47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 연말까지 매출 1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