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빅스마일데이' 12일간 4000만개 팔았다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2020.11.13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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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대비 15% 늘며 역대 최다 판매량 기록, 총 누적판매량만 1억8000만개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옥션, G9에서 동시 진행한 빅스마일데이가 12일 자정(24시) 누적 판매량 4032만개를 기록하며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총 12일간 진행하면서 하루 평균 336만개씩, 시간당 14만개씩, 1초에 39개씩 판매한 것이다.



이는 3500만여 개가 팔렸던 지난해 11월 행사 보다도 15% 늘어난 것으로 빅스마일데이 행사 역대 최다 판매량이다. 2017년 첫 행사 이후 6회 동안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통해 판매한 제품 수는 총 1억8728만개에 달한다.

거래액 규모도 증가했다. 삼성전자, 오뚜기, LG전자, 애플, CJ제일제당 등 이번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한 대형 브랜드사의 거래액은 평소 대비 7배 이상(648%) 크게 늘었다.



12일 자정(24시) 기준 누적 거래액 TOP5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38억7000만원) △삼성 갤럭시S20(36억1000만원) △LG 트롬 워시타워(31억1000만원) △다이슨 무선청소기(24억9000만원) △미샤 블랙프라이데이 전품목1+1(22억4000만원)으로 이들의 평균 판매금액만 31억원이다. 작년 매출 랭킹 TOP5의 평균 판매금액(23억원)과 비교하면 약 35% 높은 수준이다.

생필품과 식품도 역대급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깨끗한나라 순수브라운 3겹 화장지 2팩’은 11억3000만원, ‘오뚜기 즉석밥’은 7억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국 3만여 개 매장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연계 이벤트 ‘스마일클럽 라운지’도 호응을 얻었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총 4일 간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 한정수량으로 진행된 타임딜 행사는 전 품목 매진됐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김태수 본부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것을 감안해 빅브랜드와의 메가스폰서십을 확대하고, 최대 40만원 할인 등 혜택 폭을 대폭 강화했다”며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선정해 매일 특가로 선보인 ‘히어로 아이템’이 행사 막바지까지 매출을 이끌면서 올해 빅스마일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데 일조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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