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은 온라인 채널 판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상승하는 등 언택트 수요가 증가하고, 예년보다 이르게 찾아온 추위에 따뜻한 호빵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색 협업 제품인 '삼육두유 호빵', '미니언즈 바나나호빵', '허쉬초코호빵' 등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상에서 화제가 된 것도 판매에 힘을 실었다. 젊은 타겟층을 공략한 협업 제품들의 인증샷 게시글이 SNS상에서 5000건이 넘게 게재되며 입소문을 탔다.
코오롱FnC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hideout)과 협업한 '삼립호빵 플리스 굿즈'도 내놨다. 호빵 모양의 쿠션·머플러·버킷햇을 함께 구성한 '플리스 호빵'(5만4800원)과 '플리스 재킷'(9만8000원)등이다. 오는 10일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 한정 판매한다. 수익은 모두 주거취약계층을 돕는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11월 중에는 삼립호빵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삼립호빵 전용 폰트', '브랜드북'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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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새로운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펼쳐 팬층을 확장하고 있다"며 "호빵 성수기가 12월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올해 호빵 시즌 전체 매출은 1200억 원을 돌파해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