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농업전문기업 깨비농장, 브랜드파워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0.11.04 16:17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브랜드파워대상

농업회사법인 깨비농장(주)이 머니투데이가 주관하는 ‘2020 브랜드파워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깨비농장 조만익 대표/사진제공=깨비농장깨비농장 조만익 대표/사진제공=깨비농장


깨비농장은 블루베리 재배를 위한 묘목 및 자재, 기술 교육과 컨설팅 등 블루베리 생산 전반에 대한 선진 재배 시스템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블루베리 전문기업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기 침제에도 불구하고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며 매출이 증가했는데, 이는 블루베리를 키우는 가정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깨비농장은 블루베리를 가정에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블루베리 나무 키우기 diy 세트’를 출시하는 등 전문 영농 중심에서 가정 재배로 사업범위를 확장시키고 있다.

블루베리 전문 영농 부분에서도 자만하지 않고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칠레 전문가들과 최신 재배 기술 정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재배 기술의 고도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기술 개발을 통해 갖춘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 국내 블루베리 묘목 최대 수입국인 중국으로 블루베리 묘목을 대량 역수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깨비농장은 블루베리 재배와 컨설팅, 자재 유통에 머물지 않고 농업전문 연구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농촌진흥청·산림청이 공동으로 협력한 국가 전략형 종자 R&D 사업인 골든시드프로젝트(GSP)의 백합 과제를 통해 백합 구근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체세포 유래 배발생 세포를 이용한 백합 구근 대량 증식기술’을 개발하는 등 전문농업 기술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으며 그 결과 소기업에서는 쉽게 획득하기 어려운 산업통산자원부 ‘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깨비농장 관계자는 “지식, 경험 관계없이 누구나 블루베리를 잘 키울 수 있는 표준화‧매뉴얼화된 선진 재배 시스템을 보급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