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 비대면 온도 측정기 공략 "시장 점유율 30% 목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0.11.02 09:53
글자크기
크루셜텍, 비대면 온도 측정기 공략 "시장 점유율 30% 목표"


크루셜텍 (90원 ▼160 -64.00%)이 체온 측정이 가능한 초소형 비대면 온도측정기기(Temon)로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2일 밝혔다.

Temon은 스마트폰에 부착할 수 있는 동글형 제품으로, 크루셜텍이 세계최초로 i-MEMS(집적화 미세 전자 기계시스템) 기술을 적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온도 측정 성능과 더불어 작은 크기로 소비자들의 디자인 및 휴대성에 대한 욕구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Temon은 시중 온도측정기기의 단점을 없앤 친소비자 제품"이라며 "
뛰어난 온도 측정 성능과 더불어 3cm 정도의 크기로 휴대하기가 매우 편리하고 가격도 기존 온도계에 비해 절반 정도 가격이다"고 강조했다.



또 체온 뿐만 아니라 실내 온도, 음식 온도 등 모든 상황에서 정확한 온도 측정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온도 측정 히스토리도 저장되기 때문에 소비자가 온도관리가 필요할 경우 데이터로서 활용할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크루셜텍은 국내외 유통업체 및 총판과 긴밀히 협력해 온오프라인 시장에 제품 홍보 및 공급을 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온도계 시장이 크게 성장한 가운데, Temon은 비대면 온도계 시장에서 단기간에 30% 점유율 확보를 목표로 판매하고 있다"며 “경쟁력은 분명한 제품으로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이 나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