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2020 웹투니스타 원포인트 레슨 진행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2020.10.30 11:52
글자크기
한국영상대학교 웹툰창작체험관이 내달 2~10일 '웹투니스타 초청 원포인트 레슨'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웹툰을 전공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웹툰작가와 산업계 대표들이 웹툰 창작 노하우, 산업 전망을 분석, 강의한다.

초청 작가는 국내 웹툰을 대표하는 HUN작가(나빌레라,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 윤필 작가(다리 위 차차, 일진의 크기 등), 이윤희 작가(우리집에 왜 왔니, 영수의 봄 등)다. 이들은 웹툰 연재와 창작에 필요한 역량과 학생들이 가져야 할 창작자의 준비과정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산업계 오태엽 대표(서울미디어코믹스), 박성혜 대표(판권연구소)는 급격히 성장하는 웹툰 산업 현황과 글로벌 진출 방법을 안내하면서 지망생들이 가져야 할 미래비전을 공유한다.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김민태 교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으로 한국영상대 웹툰창작체험관은 중부권 웹툰 작가와 지망생의 거점으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이 체험관을 학생들이 웹툰창작을 익히고 웹툰산업을 이해하는 배움의 장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영상대 웹툰 창작 체험관은 대전, 세종, 충남 지역 학생과 웹툰작가 지망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2월에는 수강생들이 참여한 작품집 발간과 전시를 연다. 이와 함께 우수작은 대학혁신지원사업, LINC+사업과 연계해 국내외 웹툰플랫폼 연재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영상대, 2020 웹투니스타 원포인트 레슨 진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