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씨엔에스, "건설ERP관리사, 11월 정기시험 진행"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20.10.27 16:32
글자크기
한국경제연구원의 ‘2020년 하반기 신규채용 계획’ 조사에 따르면 기업 74.2%가 ‘채용 계획을 수립하지 못했거나 신규채용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이같이 응답한 기업들은 대졸 신규채용을 늘리지 못한 이유로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국내외 경제 및 업종 경기 악화(69.8%)’를 꼽았다. 불안한 취업시장에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더해져 매달 약 20만 명씩 취업자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채용은 물론, 대외활동과 자격시험 일정이 전면중지 되면서 취업준비생들은 구직활동에 더욱더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이로 인해 취업 시장이 마비되면서 휴학을 신청하거나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취준생들도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사진제공=서진씨엔에스사진제공=서진씨엔에스


서진씨엔에스는 20여년간 연구·개발한 ERP 프로그램으로 건설ERP관리사 자격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건설업 유일의 ERP 자격증으로 자리 잡아 매년 300여명 이상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자격취득자를 배출하고 있다. 건설ERP관리사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및 확산이 우려돼 5월부터 모든 교육과 시험을 전면 중지했다. 지난 10일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되면서 건설ERP관리사는 그 동안 중지되었던 건설기술인협회 특강을 11월부터 정상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마지막 제8회 정기 필기시험은 건설ERP관리사 홈페이지에서 11월 21일(토)로 확인되었다.



서진씨엔에스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었지만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출입명부 작성은 필수로 진행되며 더불어 실시간 방역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8회 정기 필기시험은 11월 21일(토) 수도권(서울 봉천동)·충청권(청주 방서동)에서 시행되며, 10월 29일(목)부터 11월 12일(목) 약 2주간 필기시험 접수가 진행된다. 수도권의 경우 필기시험 응시와 실기교육이 하루과정으로 진행되기에 시간·공간 제약이 있는 수험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접수기간 동안 필기시험 대비 모의고사가 건설ERP관리사 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에서 제공되기에 건설ERP관리사 자격을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다. 정기 8회 필기시험은 건설ERP관리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및 시험과 관련된 기타사항은 문의하기, 고객센터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진씨엔에스는 건설ERP, 생체인식 근태장비, 건설ERP관리사 자격 운영과 더불어 올해부터 사무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각 분야별 전문 담당자가 사업자관리, 사업주와 근로자 지원금, 노무대응 자문·상담 등을 진행하여 신뢰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무 관련 관리규정이 더욱 까다로워짐에 따라 서진씨엔에스는 사무대행 서비스로 관리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보험사무대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