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선언' 쯔양, 영상 게시…하루 만에 조회수 245만 돌파

머니투데이 오진영 기자 2020.10.24 16:01
글자크기
/사진 = 쯔양 유튜브/사진 = 쯔양 유튜브


'뒷광고' 논란으로 유튜브 방송 은퇴를 선언했던 먹방 유튜버 쯔양이 지난 7월 촬영 영상을 게시했다. 이 영상은 하루 만에 245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쯔양은 지난 2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욕지도 1'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는 쯔양이 욕지도를 찾아 김밥과 라면, 빙수 등의 먹방을 선보이는 모습이 담겼다.

쯔양은 영상과 함께 "오랜만에 인사드린다"며 "지난 7월에 촬영했었던 욕지도 영상들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영상들을 올려야 하는 것인지 정말 많이 고민했다. 여러 생각 끝에 욕지도 영상들을 꼭 올리고 싶어서 업로드하게 됐다"는 글을 게시했다.



쯔양은 "수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 주신 분들께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너무나도 감사한다"며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다. 따뜻하게 입고 다니고, 감기 조심하라"고 덧붙였다.

이 영상에는 팬들이 잇따라 '돌아오시기를 기다렸다' '과거 영상이지만, 좋아 보이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는 댓글을 남겼다.

앞서 쯔양은 지난 8월 유료 광고를 받고도 유튜브 영상에 제대로 표기하지 않았다는 '뒷광고' 논란이 제기되자 방송 은퇴 선언을 한 뒤 모든 영상을 삭제했다.


당시 쯔양은 "방송 극초반 몇 개의 영상에 광고 표기를 하지 않았다"며 "초반에 저지른 잘못이라고 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사과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