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1월6일까지 '광주 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뉴스1 제공 2020.10.19 17:38
글자크기

지역 혁신기술선도·청년친화 강소기업 등 30여곳 참여

광주 JOB 온택트 취업박람회 안내 포스터.(광주시 제공)2020.10.19/뉴스1 © News1광주 JOB 온택트 취업박람회 안내 포스터.(광주시 제공)2020.10.19/뉴스1 © News1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는 19일부터 11월6일까지 혁신기술선도기업과 함께하는 '광주 잡(JOB) 온(ON)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광주잡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기업 정보를 확인할 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기업은 광주 1호 광통신 기업이자 청년친화 강소기업인 '우리로'를 비롯해 혁신기술선도기업 '메가테라퓨틱스', '퓨리파이테크노', '에스디테크' 등 30여개 기업이다.



참여 기업에는 무상으로 인공지능 역량면접 이용 라이선스를 제공해 직무 적합도에 근거한 맞춤형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구직자에게는 인공지능 모의면접을 하고 그에 따른 피드백, 1대 1 서류·면접 컨설팅, 취업 콘텐츠 확인, 화상면접 정장대여, 참여자 기념품 제공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면행사를 대폭 줄이고 온라인 중심의 인공지능 비대면 역량면접 시스템(화상면접)을 도입한다.


부대행사로 '징검다리 토크'를 무관중으로 진행하고 유투브 채널 '토리의 잡생각'과 일자리정보시스템에 게시한다.

구종천 시 일자리정책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과 구직자들이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과 채용으로 이어져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