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S/S 서울패션위크, 사상 첫 디지털 런웨이로 진행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2020.10.18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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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패션뷰티판에서 20일부터 25일까지 매일 공개..전 세계 어디서나 관람

2021 S/S 서울패션위크, 사상 첫 디지털 런웨이로 진행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아 디지털 런웨이로 진행되는 '2021 S/S 서울패션위크'가 오는 20일 개막한다.



2021 S/S 서울패션위크는 기존 패션쇼의 틀을 벗어난 실험적인 방식인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20일부터 25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되며 모든 쇼는 네이버 패션뷰티판에서 매일 공개된다.

전 세계의 누구나 원하는 곳에서 서울패션위크를 즐길 수 있으며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서울의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디지털 촬영기술과 기법으로 디자이너의 크리에이티브를 새로운 방식으로 보여 줄 예정이다. 쇼는 네이버 스타일TV와 V라이브, 서울패션위크 공식채널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해외는 서울패션위크 유튜브 채널, 위챗 미니프로그램, 네이버 TV 등을 통해 생중계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울패션위크는 총 45명의 디자이너가 참가하며 박승건 디자이너의 '푸시버튼', 김재현 디자이너의 '에몽', 이재형 디자이너의 '막시제이', 한현민 디자이너의 '뮌', 박윤수 디자이너의 '빅팍' 등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 35명이 선보이는 '서울컬렉션'과 신진 디자이너 9명의 '제너레이션넥스트'로 구분된다.

아울러 해외교류패션쇼의 일환으로 영국 브랜드 에드워드 크러칠리(EDWARD RUTCHLEY) 가 참가하며, 기업브랜드로 스마트웨어러블패션쇼가 진행된다.

오프닝으로는 제1회 서울패션위크 오프닝에 이어 이번에도 쇼의 시작을 여는 디자이너 지춘희의 '미스지컬렉션'이 진행된다. 디자이너 지춘희는 20년간 빠짐없이 서울패션위크에 참여해 국내 패션의 저력을 보여주는 국내 정상의 디자이너로 '올해의 명예 디자이너'로 선정됐다. '미스지컬렉션'은 20일 오후ㅍ8시 네이버TV라이브와 네이버앱 패션뷰티판을 통해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또 쇼에서 선보인 제품을 당일에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씨 나우 바이 나우'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도 함께 진행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 주목받으며 서울패션위크에도 라이브 커머스를 도입해 '네이버 쇼핑 라이브'와 '위챗 미니프로그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네이버 패션뷰티판 스타일TV를 통해 노출되는 런웨이 속 상품을 네이버 디자이너윈도 기획전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기간은 10월 21일부터 11월 7일까지다. 21일부터 25일까지 매일 밤 9시에 진행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서울패션위크 굿즈로 선보인 스티브J와 요니P의 브랜드 키키히어로즈 맨투맨이 증정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는 모델 한현민, 모델 아이린, 스타일리스트 서수경 등이 생방송 진행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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