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휴대폰 분실, 전문 상담원과 해결하세요"…SKT, 분실전문 고객센터 연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20.10.18 09:34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SKT는 휴대폰 분실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 맞춤 상담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SKT는 휴대폰 분실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 맞춤 상담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214,000원 8500 -3.8%)이 5G(5세대 이동통신) 시대를 맞아 휴대폰 분실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맞춤 상담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19일부터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SKT에 따르면 지난 2019년 고객센터에 접수된 휴대폰 분실 상담은 약 40만 건으로 이 중 휴대폰을 되찾지 못한 고객 비중은 약 절반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SKT는 이러한 고객 부담과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휴대폰 분실이라는 급박한 상황에서도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분실케어센터를 연다.

T분실케어센터는 휴대폰을 분실한 고객에게 필수적인 '휴대폰 찾기 안내'와 '임대폰 대여', '기기변경'까지 전문 상담원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실고객 전담 고객센터다.



고객이 SKT 고객센터(114)로 휴대폰 분실 신고를 접수하면, 하루 뒤 T분실케어센터 전문 상담원이 고객에게 직접 연락해 필요한 조치를 안내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업무를 제공한다.

예컨대 고객이 임대폰 서비스를 원하면 임대폰 접수와 택배 수령 방법을, 기기변경을 원할 경우 중고폰 또는 신규 휴대폰 기기변경 절차를 안내하고 필요한 업무까지 처리해준다. T분실케어센터는 고객 불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한다.

SKT는 분실 고객의 차별화된 경험 혁신을 위해 △분실폰 찾기 단계별 솔루션 제안 △임대폰 비대면 신청 △중고폰 7일 무료 체험 서비스 등 '분실고객 지키미'(12월부터운영) 전용 서비스도 추가로 마련했다.


SKT는 이번 T분실케어센터 구축을 통해 휴대폰 분실 상황에서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혁신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수 SKT 영업본부장은 "연간 40만 명에 이르는 휴대폰 분실 고객이 불편함 없이 SK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