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심화된 창업 교육과정 'C-Academy 2차수' 개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0.10.16 16:33
글자크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창업 교육프로그램 ‘C-Academy 2차수’가 지난 10월 6일(화) 개최됐다. 본 교육은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었던 1차수 교육보다 좀 더 심화된 과정으로 예비 창업자 및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창업경쟁력 강화교육이 진행된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이번 1회차 교육은 ‘01. 기업가 정체성 : 실전 창업 교육 O.T. 및 강점 유형 검사’라는 주제로 A/B분반으로 나뉘어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창업 계획 전 마음가짐에 대해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참가했던 한 교육생은 “창업 계획 전 나의 주장만 하며 내 생각만 드러내기보다는 여러 사람의 피드백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라는 의견을 남겼다.



이어 대구 C-Academy의 교육기관 ㈜메인콘텐츠가 개발한 ‘스테이션 강점 카드’를 통해 통상적으로 비교 우위에 있는 나의 강점과 상황에 따라 변하는 나의 강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교육 프로그램 C-Academy 2차수’ 과정은 80여 명의 교육생이 모집됐다. 2차수 교육 커리큘럼은 시장현황 분석 ▶스타트업 생태계 ▶펠로우십 ▶홍보마케팅 ▶MVP테스트 ▶사업계획서 IR 피칭 ▶고객 발견 ▶펠로우십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한편 다가올 대구 C-Academy 2회차 교육은 ‘시장현황 분석’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