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출시 LG윙…"올해 출시 스마트폰 중 가장 재밌는 제품"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2020.10.16 09:03
글자크기
LG전자가 15일(현지시간)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장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LG전자가 15일(현지시간) 전략 스마트폰 ‘LG 윙(LG WING)’을 미국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장에서 모델이 LG 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윙(WING)'을 15일(현지시간) 미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했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는 'LG 윙'을 이날 미국 현지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했다.

LG 윙에 대해 미국 현지 IT 전문지와 IT 리뷰어 등은 출시 전부터 호평을 내놨다.



IT 전문매체 기즈모도(GIZMODO)는 "LG 윙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영상을 즐기거나, 유튜버를 꿈꾸는 고객에게 최적"이라며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재미있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글로벌 IT 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LG 윙은 미디어 시청을 하면서 웹서핑을 등의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평했다.

IT 매체 폰아레나는 "LG 윙은 단단한 설계로 스위블 동작이 매우 견고하게 움직인다"며 "슬라이딩 동작을 지속해도 스위블 되는 스크린은 조금도 흔들림이 없다"고 내구성에 주목했다.


한편 LG 윙은 최근 스마트폰들의 '바(Bar)' 타입을 벗어나 화면을 ㅗㅜ ㅏ 등의 모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위블 모드'를 제공한다.
TOP